> 유족회 활동 > 독립유공자유족회의 외침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 외교청서에 대한 단체 성명서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2.04.06 조회: 2532

성 명 서


우리 독립유공자유족회를 비롯한 21개 한국민족사회운동단체 협의회 회원단체들은
금일 일본의 외교정책 기조를 담은 외교청서에 독도를 일본의 고유 영토라고 억지 주장을 담았다는 사실에 대하여 분노하며 강력히 규탄한다.

우리 땅 독도 영유권에 대한 억지 주장이 중앙정부 주도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은 일본국이 우리 민족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처사로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다.

일본정부의 각료들과 정치지도자, 제국주의 잔당들이 끝내 역사의 준엄한 교훈을 깨우치지 못하고 역사를 왜곡 날조하는 교과서를 만들어 검정 통과시키더니 이제는 외교 청서에까지 담은 것은 천벌을 면치 못 할 것이다.

이 천인공노할 사실에 대하여 온 국민과 함께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며 반만년 역사와 7천만 민족의 힘으로 강력히 저지해 나갈 것이다.

일본은 과거 비인도적인 침략 만행을 미화하는 검인정 교과서, 터무니없는 독도 영유권 주장 등 우리 민족을 능멸하고 우롱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일본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우리 민족에게 가한 비인도적인 침략 만행과 불법적인 36년의 식민통치, 일본이 저지른 침략 전쟁에 끌려가 속절없이 희생된 200만 명의 영혼과 400만 명의 징병, 징용, 노무자, 정신대 등에 대하여 진솔하고 구체적인 사죄와 배상을 촉구한다.

만약 일본이 지속적으로 우리 민족을 우롱하고 능멸하는 오만 방자한 망동을 계속한다면 우리는 온 국민과 함께 총 궐기하여 범민족적인 반일 운동 등을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임을 거듭 밝힌다.

                                                                                       
                                                                           2012. 4. 6.

독립유공자유족회를 비롯한 한국민족사회단체협의회 회원단체

문창극 총리 사퇴 성명서 2014.06.19
아베 신조에 대한 나의 견해 2014.06.19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 외교청서에 대한 단체 성명서 2012.04.06
‘이제는 광복절을 간수하자’는 매국적·반민족적 역사의식에 개탄한다. 2012.02.10
독립유공자유족회 2012 장학금 지급 안내 2012.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