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족회 활동 > 독립유공자유족회의 외침
‘건국절 논란에 대한 생존 독립유공자의 입장’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6.09.01 조회: 1345

건국절 논란에 대한 생존 독립유공자의 입장 

 

성 명 서

잃었던 나라를 되찾는데 공적이 있다하여 정부로부터 대한민국건국공로훈장을 받고 독립유공자라는 호칭을 들으며 자부심을 갖고 살아온 우리 생존 독립유공자들은 작금의 망국적인 건국절 논란을 보면서 비통한 심정을 금할 길 없다.

건국절 논란에 숨어있는 반민족적이고 반역사적인 음모는 친일 반민족행위자 청산을 하지 못한 해방정국에서 정부수립에 대거 참여한 친일민족반역자들을 건국유공자로 만들어 민족반역자들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역사 쿠데타로 이것은 있을 수 없는 폭거이다.

대한민국 건국이 1948815일이라면 이전에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없었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대한민국 국권회복을 위해 목숨 바쳐 투쟁한 순국선열들과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민초들은 없는 나라를 되찾겠다고 독립투쟁을 했다는 것인가?

일제 강점 암흑기에 독립투쟁 현장에서 대한민국을 위해 싸웠던 우리 생존 독립유공자들이 이렇게 건재한 데 1948815일 대한민국이 건국되었다니 이게 무슨 해괴한 망발인가!

나라를 잃고 참혹한 민족 비극의 역사 현장에 있었던 순국선열들이 목숨 바쳐 이룩한 역사를 누가? ? 왜곡하고자 하는지 우리는 잘 알고 있다.우리 생존 독립유공자들과 독립운동 후손들은 국가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헌법을 유린하며 순국선열들을 능멸하고 대한민국 국민을 분열시키는 이들을 반민족행위자로 규정하고 단호히 응징할 것임을 천명한다.

또한 우리 독립유공자들은 일부 여당 의원들의 건국절 제정 주장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뒤흔들고 헌법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반민족적이고 반역사적인 행위이므로 즉각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만약 건국절 제정 시도를 계속 강행한다면 전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임을 엄숙히 경고한다.

2016831

) 한국독립유공자협회 회장 승병일

 참여단체

)독립유공자유족회, )대한민국순국선열유족회, )민족대표33인유족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동암차리석선생기념사업회, )동천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 )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 )조명하의사기념사업회

친일파가 아직 살아있는 이유(도올 김용옥) 2016.12.28
누가 애국지사를 욕보이는가? 2016.12.28
‘건국절 논란에 대한 생존 독립유공자의 입장’ 2016.09.01
서울시 일본불교 일련정종 법인허가 취소 처분 소송 경과보고 2016.01.03
한국 불교로 둔갑한 일본불교의 한국 진출을 경계한다! 2016.01.03